반응형

2022/10/29 3

[DSLR/미러리스] Nikon 카메라 손떨림 보정(VR) 기능 차이

손떨림 보정은 일명 손떨방이라 불립니다. 이 기능은 말 그대로 사진 촬영시 손떨림이나 진동으로 인하여 블러처리가 된것마냥 흔들린 사진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현상을 억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캐논, 니콘, 소니 기준으로 각사의 최신 바디 기종 대부분이 손떨방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렌즈는 캐논은 IS, 니콘은 VR, 소니는 OSS라는 이름으로 렌즈에 별도로 따로 표기가 됩니다. 니콘 바디의 설명서를 통해 제공하는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참고사항을 정리하면 1. 삼각대 마운트시에는 손떨방을 OFF 하는것을 권장한다. 이때 모노포드 삼각대거나, 짐벌 헤드를 사용 할 시에는 손떨방 기능을 사용한다. 2. 정지 피사체는 ON, Normal 사용을 권장한다. 3. 움직이는 피사체는 Spo..

[Native C++] 응용1. Assets을 이용한 aar 만들기 (2)

Assets 폴더를 만들고 자료를 넣었으면 이를 활용하기 위한 Assets 관련 소스를 import하겠습니다. 1. 프로젝트의 cpp 폴더에 다음과 같은 소스파일을 넣습니다. - android_fopne.cpp #include #include "android_fopen.h" #include #include static int android_read(void *cookie, char *buf, int size) { return AAsset_read((AAsset *) cookie, buf, size); } static int android_write(void *cookie, const char *buf, int size) { return EACCES; // can't provide write access ..

Android 2022.10.29

[Native C++] 응용1. Assets을 이용한 aar 만들기 (1)

자신의 aar 라이브러리안에 bin이나 txt같은 파일이 있어야 한다면 Assets를 활용하면 됩니다. 기존에 만든 SampleProject를 활용하여 이어서 진행하며, 첫번째로 Assets 폴더를 만들어서 파일을 넣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프로젝트 창에서 [app] 을 우클릭한뒤 [new] - [Folder] - [Assets Folder]를 클릭합니다. 2. 선택 후 Finish를 누릅니다 3. 프로젝트에 assets 폴더가 생성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assets 폴더를 우클릭하고 Open In - Explorer를 클릭합니다. 4. Assets 폴더에 넣길 원하는 파일을 넣습니다. 샘플 프로젝트에서는 다음과 같은 파일과 내용을 넣었습니다. 5. assets 폴더에 위 data.txt 파일이..

Android 2022.10.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