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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을 위한 간단한 App을 만들어보겠습니다.
1. MainActivity를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2. 가상 스마트폰으로 돌려봅니다
30이 출력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샘플이라 단순하게 Log로 뿌렸지만 UI를 꾸며서 스마트폰에 출력해도 됩니다.
3. 동작이 확인되었으면 aar파일을 생성해보겠습니다.
app의 build.gradle을 클릭하여
id 'com.android.application'
applicationId "com.example.sampleproject"
를 주석처리하고
plugins에 id 'com.android.library' 를 추가합니다.
또한 기본 이름도 변경해보겠습니다.
plugins {
//id 'com.android.application'
id 'com.android.library'
}
android {
namespace 'com.example.myapplication'
compileSdk 32
defaultConfig {
//applicationId "com.example.myapplication"
minSdk 21
targetSdk 32
versionCode 1
versionName "1.0"
archivesBaseName = "sample" //추가. Library name
version = android.defaultConfig.versionName //추가 //Library version
testInstrumentationRunner "androidx.test.runner.AndroidJUnitRunner"
}
/* 추가 */
libraryVariants.all { variant ->
variant.outputs.all { output ->
if (outputFile != null && outputFileName.endsWith('.aar')) {
outputFileName = "${archivesBaseName}-${version}-${variant.buildType.name}.aar"
}
}
}
/* 추가 끝 */
..생략
}
4. ManiFest 파일도 수정합니다. 라이브러리 파일이므로 <application>은 주석처리합니다.
5. 그리고 동기화하고 빌드 합니다.
그러면 프로젝트 폴더의 outputs에 aar파일이 생성됨을 볼 수 있습니다.
배포판을 만들시에는 release 모드로 변경하여 빌드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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